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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월 한 달 간 한국의 선박 수주량은 23만CGT(20%)로 중국(73만CGT, 64%)에 이어 글로벌 2위를 기록했다. 중국과 한국을 이어 러시아가 6만5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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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GT(6%)로 3위를 차지했다. 1~4월 국가별 누계 수주 실적은 중국 232만CGT(99척, 61%), 한국 67만CGT(23척, 17%)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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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 44만CGT(29척, 12%) 순이다.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4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114만CGT(61척)였다. 이는 전월 발주량 89만CGT에 비해 28% 단폴배팅 뜻늘어난 것으로, 3월 이후 2개월 연속 증가세를 유지했다. (※ 2월 68만CGT(38척) → 3월 89만CGT(27척, 31%↑) → 4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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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4만CGT(61척, 28%↑)) 선종별로 살펴보면 S-Max급 유조선과 A-Max급 유조선은 전년 대비 발주가 각각 67%(18만CGT → 30만CGT), 인력269%(13만CGT → 48만CGT) 증가한 반면, 초대형 유조선(VLCC), 컨테이너선 및 벌크선 발주량은 감소했다. 하지만 최근 3년간 1~4월 누계 발주량을 놓고 보면 코고장로나19로 인한 발주 감소세가 뚜렷했다. 1~4월 기준 2018년 1,303만CGT → 2019년 995만CGT(24%↓) → 2020년 382만CGT(62%↓)로 급격하게 떨어무료문자지고 있음이 확인됐다. 국가별로는 한국이 초대형 유조선(VLCC), 메탄올 운반선 등을 수주하며 전월 대비 125% 급증했다. 자국 선사가 발주한 중형 PC선,벳인포분석 벌크선 위주로 수주한 중국은 8% 증가에 그쳤으며, 일본은 48%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. 클락슨리서치는 4월 말 전세계 수주잔량카지노 3만 쿠폰은 3월 말 대비 72만CGT(1%↓) 감소한 7,307만CGT이며, 국가별로는 중국 2,630만CGT(36%)에 이어 한국 2,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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